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일본여행 유심 vs 이심 비교

꿀정보 통신 2023. 9. 28. 18:38
반응형

일본여행
일본여행

최근 일본여행이 다시 핫해졌습니다. 여행 선호도 1위가 일본인만큼 해외여행지를 고르라고 하면 일본에 많은 지역을 들 수 있습니다. 가까우면서 친절하고 치안이 안전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일본자유여행 시 준비해야 하는 체크 리스트 중에 필수인 유심 또는 이심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데이터를 이용하려면 유심 또는 이심 구매

자유여행으로도 많이 찾게 되는 일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편하게 여행할 수 있기에 스마트폰과 유심이 필수입니다. 해당국가의 언어를 몰라도 의사소통에 무리가 없이 네비 앱을 깔아 편하게 길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반 통신사 로밍보다 저렴하고 포켓와이파이처럼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일본유심이라고 해서 다르지 않고 한국유심과 동일하게 생겨 편하게 교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체한 한국유심을 잘 보관하셨다가 돌아오는 길에 다시 바꾸셔야 하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해외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밍과 이심 유심이라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표는 각각의 장단점을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로밍 이심 유심
장점 기존유심을 사용
(분실위험 없음)
한국번호 그대로 사용
저렴한 가격
기존유심을 사용
(분실위험 없음)
설치가 간편
저렴한 가격
이심보다 빠른 로딩 (잘터짐)
단점 비싼 요금 정해진 기종에만 가능
구매후 취소 및 교환 불편
한국유심 분실위험

 

택배로 받을수도있고,  공항수령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유심을 할지 이심을 구매할지 선택할 수 있으니 본인 기종에 맞게 취향대로 선택하여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하루에 한정된 용량을 구매 후 추가로 저속 무제한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전체적인 기간 동안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종류도 있습니다.  사용기간은 3일~5일 선택할 수 있고 1GB 사용할지 1.5GB 사용할지 심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6천 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사용할지 몰라서 데이터 구매 시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와이파이도 가능하기때문에 구글맵을 보고 길 찾기 및 간단한 서치정도라면 1일 1기가 정도를 추천드리고, 유튜브 등 영상을 시청하 셔한다면 1일 2기 이상은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본 이심은 실물없이 QR코드 스캔해서 데이터를 쓸 수 있는데 가장 큰 장점은 기존유심을 빼지 않아도 되기에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는 점입니다. 마치 로밍한듯한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만 사용가능해서 출국 전에는 테스트를 할 수 없다는 점과 가능한 휴대폰 모델명이 지정되어 있어서 해당이 되는지를 먼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유심 세팅방법

유심을 구매하셨다면 사용법을 따라 설정해 주시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기존 유심을 빼면 요금이 지불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와이파이를 끄고 신호가 잡히는지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 셀롤러> 셀롤러데이터> 데이터로밍 ON 을 해주시면 끝
안드로이드폰 설정> 연결> 해외로밍> 데이터로밍 ON 을 해주시면 끝

 

 

링심에서 해외 유심 및 이심을 구매 보시길 바랍니다 

일본유심

 

반응형